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이야기

기업 블로그 운영은 어렵지만 반드시 해야 합니다!

기업 블로그는 어떻게 운영해야 할까요? 소셜미디어가 각광 받으면서 기업 블로그 운영은 필수인 시대가 되었습니다. 소셜마케팅에서 페이스북을 빼놓을 수는 없지만 그래도 콘텐츠를 담고 스토리를 만드는 측면에서 블로그에 비할바가 못됩니다.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했던 블로그)

 

사실 기업에게 있어서 공식 채널은 아직도 기업 홈페이지입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식적인 입장을 전달하고 있죠. 하지만 고객이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일은 극히 드문일일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검색엔진과 페이스북과 같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현 시대의 고객들은 더욱 그러하겠죠? 그래서 최근 소셜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것입니다.

 

결국 정적이고 인터랙티브가 약한 홈페이지의 유저 인터페이스는 빠르게 반응이 오고, 또 추가 반응이 가능한 소셜미디어에게 밀리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특히 기업 홈페이지는 검색에 노출이 제대로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검색이 생활화되어 있는 현대인들에게는 빛 좋은 개살구일 수밖에 없습니다.

 

기업들이 블로그를 운영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블로그는 기업의 스토리를 시작하는 창구이자 콘텐츠를 담을 수 있는 그릇으로써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빠르게 변해가는 소비자들의 인터넷 이용행태와도 어울리는 마케팅 채널인 것입니다.

 

 

기업 블로그 운영 대행 문의: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윤상진, 010-2627-8554, genie.yoo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