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이야기

체험단 비즈니스를 함께할 역량있는 파트너사를 모집합니다.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는 인터넷언론이자 메타블로그인 블로그와이드(blogwide.kr) 운영사로써 인터넷 언론 비즈니스와 함께 체험단 비즈니스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신제품을 출시할 경우 블로거 체험단을 운영하여 온라인상에 체험 후기를 바이럴하도록 지원하는 비즈니스입니다. 체험단 모집 및 관리가 주 업무가 되며, 이와 연계하여 다양한 마케팅 및 비즈니스가 가능합니다.

 

현재 블로그와이드 체험단 모집 사이트(blogwide.kr/article/experience)는 네이버 검색에서 '체험단모집', '서포터즈모집' 등의 키워드 검색시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체험단모집' 검색 결과: http://web.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site&ie=utf8&query=%EC%B2%B4%ED%97%98%EB%8B%A8%EB%AA%A8%EC%A7%91&x=0&y=0

 

'서포터즈모집' 검색결과: http://web.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site&ie=utf8&query=%EC%84%9C%ED%8F%AC%ED%84%B0%EC%A6%88%EB%AA%A8%EC%A7%91&x=0&y=0

 

 

또한 블로거 회원 7,000여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체험단 진행으로 파워블로거와의 관계가 형성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블로그 운영자에게는 블로그와이드가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체험단 비즈니스를 진행하기에도 수월합니다. 특히 충성도 높은 블로거가 많기 때문에 체험단 상품만 괜찮다면 모집하고 관리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에서 단독으로 체험단 비즈니스를 운영하기에는 버겁다는 판단입니다. 클라이언트 영업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광고대행사, 홍보대행사, 마케팅대행사, 혹은 클라이언트 영업력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와 협업이 가능합니다.

 

협업 형태는 상호 의견을 조율하여 진행이 가능합니다. 체험단 영업에 따른 수수료를 책정할 수도 있으며, 체험단 비즈니스에 대한 전권을 위임할 수도 있습니다. 협업 형태에 따라 조건은 상호 간에 협의를 통해 조율해 나갔으면 합니다.

 

블로그와이드(blogwide.kr)는 체험단 비즈니스에 있어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역량있는 파트너사와 함께 큰 비전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희망해 봅니다.

 

파트너사 관련 제안 및 문의윤상진 대표(010-2627-8554, genie.yoon@gmail.com)으로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제안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와이드 공식 체험단 운영 사이트>

 

파트너사 관련 제안 및 문의: 윤상진 대표(010-2627-8554, genie.yoon@gmail.com)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대표 깜냥 윤상진 소개>

 

웹 2.0과 소셜 웹 등 IT 전반에 대해 다루고 있는 블로그 '깜냥이의 웹2.0 이야기!(ggamnyang.com)' 운영자다. 모든 이들이 자유롭게 참여하고 공유하며 개방된 공간에서 소통할 수 있는 소셜 웹을 꿈꾸고 있으며, 웹이 사회, 문화, 경제 전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열정적으로 탐구하고 있다. 웹 자체의 본질과 현상에 대한 고민 역시 끊임없이 진행 중이다. 파워블로거 네트워크 미디어 ‘티엔엠미디어(tnm.kr)’의 파트너 블로거, ‘베타뉴스(betanews.net)’의 IT 전문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소셜미디어 강연가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소셜 웹 사용설명서』, 『소셜커머스,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파워블로그 만들기』, 『그루폰 스토리』,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 구글처럼 개방하고 페이스북처럼 공유하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