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이야기

소셜마케팅으로 쏠리는 관심, 도대체 왜?

페이스북 하세요? 라고 물어보면 요즘은 이상한 사람 취급을 당하기 십상입니다. 그만큼 SNS는 이제 일상이 되었죠. 기업들이 SNS 마케팅, 소셜마케팅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특히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이런 현상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제 마케팅 사업도 스마트 폰이란 도구를 똑똑하게 사용해야 성공하는 시대가 열렸습니다. 국내 대기업 역시 SNS 마케팅 비용에 거액을 투자하고 관련 인재 확보에 혈안이 되어 있죠.

 

SNS가 마케팅 사업에 혜성처럼 등장해 블로그를 넘어 페이스북과 트위터까지 점령해버린 지금, 대체 그들은 왜 SNS를 선택할까요?

 

많은 고민이 들기도 하지만 이유는 의외로 간단합니다. SNS 광고가 가격대비 효과가 높기 때문입니다.

 

페이스북에 이벤트 페이지를 만들어 초대장을 발송하면 인건비와 작업비를 동시에 절감할 수 있으며, 아주 작은 경품만 걸어도 많은 고객들이 몰려와 이벤트에 참여합니다. 알아서 좋아요 하고 공유하고 추천합니다.

블로그는 또 어떤가요?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검색도 아주 쉬운일이 되었습니다. 언제 어디에서나 스마트폰으로 검색해 보면 그만입니다. 구매하거나 방문하기 전, 블로그에 올라온 글들을 읽고 결정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한손에 들어오는 핸드폰으로도 언제어디서나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유저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이런 상황을 경험해 봤을 것입니다.

 

여행을 갔다면 어디에 가서 밥을 먹겠습니까? 그래도 사람들은 이왕 먹는 거 맛집을 찾아 먹고 싶어 합니다. 그럴때는 어김없이 "지역명+맛집"을 검색 해봅니다. 그리고 블로거들의 후기를 보고 결정합니다. 물론 그중엔 소문만큼이나 맛있는 곳도 있었고 소문에 전혀 못 미치는 곳도 있습니다. 당연한 것이지만 그들을 그 음식점에 찾아오게 만드는 힘! 그것이 바로 블로그 입소문 마케팅인 것입니다.

 

블로그, 페이스북을 이용해 효과를 보고 싶은가요? 소셜마케팅 전문 기업인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와 상의하기 바랍니다.

 

 

 

SNS 마케팅, 소셜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체험단마케팅 상담 문의: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윤상진 대표, 010-2627-8554, genie.yoo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