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이야기

제조사 쇼핑몰 홍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은 여러분의 달란트에 달렸습니다.

대한민국에는 무수히 많은 쇼핑몰들이 있습니다. 대형 쇼핑몰부터 소형 쇼핑몰까지 크기도 모양도 각양각색입니다.


대형 쇼핑몰이야 브랜드도 구축이 된 상태이고 많은 회원을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에 좋은 제품만 소싱해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면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중소규모의 쇼핑몰은 정말 먹고 살기 힘듭니다. 특히 제조사에서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은 더욱 어렵죠.


문제는 홍보 마케팅입니다. 쇼핑몰을 열고 상품을 진열해 놓았지만 알리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죠.


제조사에서도 직접 쇼핑몰을 열고 운영을 하고 있지만 홍보 마케팅 전담 인력까지 두기는 힘든 실정입니다. 결국 쇼핑몰만 열어 놓고 방치하기 일쑤죠.


제조사에서 쇼핑몰을 직접 운영하게 되면 상품이 국한되기 때문에 쇼핑몰 자체에서 수익을 내기는 참 쉽지 않습니다.


결국은 쇼핑몰 자체를 홍보하기 보다는 제품을 홍보해야 합니다. 그리고 매출은 제품을 공급하는 다른 쇼핑몰에서 나오도록 구조를 만들어야 합니다.


제품 홍보는 1차적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하도록 제품 상세페이지를 만들어야 하며, 블로거 체험단 등을 통해 온라인상에 제품 정보를 확산시켜야 합니다. 그리고 키워드 광고 등을 통해 제품을 알려야 합니다.


이런 제반 작업을 진행하면서 소셜커머스나 홈쇼핑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면 좋은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제조사들은 자신의 쇼핑몰을 키울 것이 아니라 제품 홍보만 진행하고 다른 판매 루트를 개척하는 것이 훨씬 좋은 전략입니다.




체험단 진행은 블로그와이드와 함께 해주세요!


체험단 모집 사이트: http://www.blogwide.kr/article/experience 




<체험단 모집 및 운영 문의>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면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윤상진 대표
MP: 010-2627-8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