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소식

제1회 소셜인사이트 컨퍼런스를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10월 21일(금)에 열린 소셜인사이트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학계 및 기업 담당자 60여 분이 참석하시어 뜨거운 열기를 더했습니다.

제1회 소셜인사이트 컨퍼런스 키노트는 주최사인 와이드커뮤니케이션의 대표 자격으로 제가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 소셜 시대, 당신의 비즈니스는 안전합니까?’라고 물은 뒤 ‘끊임없이 배우고, 적용하고, 실패하고, 극복하고, 진화해 나가야 한다’고 역설하면서 지칠 줄 모르는 탐구정신과 도전정신을 강조했습니다.



이후 강학주 소장님, 이태원 대표님, 박찬선 부사장님, 황상현 부장님이 강연을 이어갔고 제가 마지막 세션을 담당했습니다. (상세 프로그램 보기: http://ggamnyang.com/1163)


이번 컨퍼런스는 60석 규모의 소규모 컨퍼런스였는데요, 그래도 자리를 꽉 매워주셔서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다시 한번 소셜인사이트 컨퍼런스에 참가해주신 모든 분들께 고개숙여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저는 이번 컨퍼런스를 진행하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습니다.
컨퍼런스 프로그램도 보다 짜임새가 있어야 할 것이고, 타겟층도 보다 분명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점은 다음 컨퍼런스에서 보완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혼자 이것저것 할려고 하니 여러가지로 힘든 점이 많았는데, 다음에는 별도의 운영팀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컨퍼런스 진행에 있어 시간관리도 필수인데,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그점을 분명히 하지 못해 많은 문제점이 노출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이런 부분에 대해 철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시간관리를 철저히 하지 못해 뒷 시간의 강의진행이 원활하지 못했던 점, 이 자리를 빌어 컨퍼런스 참가자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많은 실수가 있었지만 소셜인사이트 컨퍼런스를 통해 저 자신은 또다시 한단계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컨퍼런스란 이래야 한다' 라는 저 자신만이 철학도 생겼습니다. 다음에는 더 잘할 수 있습니다. 믿어주세요! ^^

그럼 '제2회 소셜인사이트 컨퍼런스'를 기대해주세요!!! Comming Soon입니다!!!